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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 '파밍모드' 용병 별 티어표 정리 (3)
작성자 대령5서우 작성일 2020-09-12 02:50 조회수 2,693

- 본 티어표는 1vs1 중심적으로 작성한 것이기 때문에 용병 상성과는 다소 상이할 수 있음.


- 1티어~ 5티어로 편성해서 작성함.


- 원하는 용병이 있을 경우에는 Ctrl + F 단축키를 입력해서 볼 수 있음.


- 궁극 진화의 용병일 경우 대부분이 일반 용병들보다 데미지가 월등하게 셈. (예외는 용병에 따로 작성)


-손 타는 용병일수록 성능 티어와 최고 기대치 티어의 편차가 심함.



- 다크나이트 


성능티어 : 2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1 티어


개인평 : 아무리 피 차이가 많이 나더라도 게이지 패시브를 이용한 콤보로 상황을 뒤집을 수 있는


강력한 용병. 딜도 꽤나 준수하며 공중에서의 선타뿐만이 아니라 점2타에 대공으로 확정타를 잡아도


되기에 여러가지 확정 공격 패턴이 존재함. 또한 기동성도 나쁘지 않아서 숙련도가 있으면 점공캐들


상대로 잡아서 쥐어 팰 수 있는 강력한 용병들 중 하나임.




- 점퍼 (레어)


성능티어 : 3.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3 티어


개인평 : 무릎꿇기 상태의 상대에게 평타로 띄워지는 버프를 받으며 그나마 쓸만해진 용병인데 아직


까지 선타문제에 있어서는 까다로움. 특히나 깡딜을 가진 브루저들이면 점퍼가 소심하게 운영을


하게 됨. 그럴 경우 이점인 기동성이 다 죽어버리고 시체같은 플레이를 보일 수 있음. 얼마나 포탈을


잘 이용해서 상대의 방어패턴을 무력화 시키는지가 관건인 용병임.




- 엔지니어 (레어)


성능티어 : 4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3.7 티어


개인평 : 사실상 점DD D꾹만 처 하고 다녀도 브루저 상대로는 잡히기가 쉽지 않은 용병. 상성이


분명하게 존재하지만, 그만큼 상성이 나쁜쪽으로 돌아섰을때 리스크가 매우 큼. 딜량도 센 편도


아니라 상대를 띠껍게 하려고 픽 하는 경우가 대부분임. (아님말고)




- 검제


성능티어 : 3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2.5 티어


개인평 : 은근 손이 타는 용병. 점D의 역가드 운용과 D꾹 바라보는 시점을 통한 역가드 공격을 이용해


공격 주도권을 잡는식인 대부분의 패턴을 가짐. 3타 평캔도 은근히 당해주는 유저가 많고 게이지화 


시킨 검제의 콤보 연계는 은근히 딜링이 세게 옴. 검제가 상대면 후딜을 이용해서 잡아내는 방법이


제일 베스트라고 생각을 함.




- 제우스 (레어)


성능티어 : 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4.5 티어


개인평 : 얘로 뭘 할 수가 없음. 평타 견제도 캔슬기나 패시브가 있는 것도 아니라서 공격턴을 뺏기면


속수무책 처 맞아야 하는 것이 다인 용병. 일대일 한정에서는 안 쓰는게 맞음.




- F-세이버


성능티어 : 3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1.5 티어


개인평 : 얘도 은근히 피지컬이 많이 필요한 용병임. 그렇게 생각 안하는 유저도 많을텐데 그럴 수 밖에


없는게 대시2타를 빼면 확정타가 없는 용병인지라, d꾹 방향전환 공격연계나 a꾹 방향전환의 패턴을


상대의 방어패턴에 자연스럽게 녹여야 함. 은근히 선타잡기가 까다로운 용병이고 피지컬 때문에 1.5티


어가 맞다고 생각을 함.




- 아웃복서


성능티어 : 3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2.5 티어


개인평 : 세이버랑 마찬가지로 대시 2타가 아니면 확정타가 따로 없어서 평타 기반의 심리전 싸움을


걸어야 하는 용병. 한번 연계를 시작하면 드랍은 가뿐할 정도로 유도력이 좋지만, 후딜또한 리스크가


큰 용병이라 한번 역으로 주도권을 잡히게 되면 역으로 얻어맞기 다반사. 그래도 판정이 좋은


반격 덕분에 왠만한 브루저들 사이에서 뒤처지는 느낌은 없는 용병.




- 강림도령 (레어)


성능티어 : 3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2.5 티어


개인평 : 얘는 대부분 유저들이 잡으면 일어나기전에 d꾹을 함. 하면 안될 용병과 해도 될 용병


상성이 존재하는데 모르고 일단 d꾹부터 하고 봄 ㅋㅋ 선딜레이가 없는 용병들 상대로는 하면은


되려 손해를 볼 수가 있음. (모험이라는 뜻) 또한 대시공 판정이 은근히 좋아 이 후 점공 확정 연계로


공격을 이어도 딜량이 은근 세게 들어옴. 쓰는 유저층이 확실한 용병이라고 생각함.




- 하데스 


성능티어 : 2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1 티어


개인평 : 잘 쓰기가 어려운 용병. 또한 공중 타격판정시의 평3타 이후 D꾹A는 하데스 자체의 판정이 좋


아서 상대가 잡히는데 이를 이용한 콤보로 말도 안되는 콤보유지력을 가져 올 수 있음. 또한 멍멍이를 소


환 해서 홍길동 처럼 말도안되는 주도권을 가지며 역가드를 이용해 공격 연계 패턴도 가질 수 있음.


리치도 길고 D꾹 판정도 매우 사기라서 왠만한 용병이 나와도 지기가 힘든 용병임.




- 마검사


성능티어 : 1.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1 티어


개인평 : 초보자가 D꾹만 해도 거저먹는 용병.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느정도의 숙련도가 갖춰지면


왠만큼 못해서 지기가 힘든 용병임. 생각보다 긴 D꾹 리치와 a의 띄움기를 이용해서 강제 공격 주도권


을 가져오게끔 방식과 점d꾹의 역가드 판정을 이용해서 공격턴을 가져올 수 있음. 모든 방면에서


부족함이 없고 오히려 또 한번의 너프가 필요한 용병이라고 생각이 듦.




- 나타


성능티어 : 3.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2.5 티어


개인평 : 써보면 은근 어렵지 않은 난이도를 자랑하지만, 상대의 방어 패턴에 맞추려면 은근히 까다로운


역가드 판정 공격패턴과 확정d타의 타이밍을 상대 방어 패턴에 잘 녹여야한다. 쓰기에는 매우 어렵지만


다크나이트나 호크아이 등 공중 공격이 주가되는 용병들 카운터로는 조커픽으로 뽑을 만 하다.




- 이순신


성능티어 : 1.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1.5 티어


개인평 : 브루저중 매우 센 딜링을 자랑하면서 피격 패시브 회피기가 존재하는 용병. 기본 평타 옵션도


꽤나 잘 갖춰져 있으며 연계 공격 또한 어느정도로 연습만 해보면 쉽게 해볼 수 있음. 1 티어로 가기에


부족함이 없어보이지만, 피격 회피기가 공중 연계 판정에서는 나올 수 없다는 점을 감안해서


1.5티어 정도에 편성하게 됨.




- 에너지연구원


성능티어 : 3.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2.7 티어


개인평 : 어떻게 이 용병을 가지고 딜량을 채우는지 모르는 유저들이 있을텐데 대부분의 딜량은


드랍 데미지와 낙하 데미지를 동시에 주는 콤보 연계방식에서 나옴. 이 콤보를 통해 최대 효율을 뽑아


낼 수 있고 또한 상대와의 거리조절이 주가되는 용병으로, 브루저 타입의 용병이 나오면 


이 용병을 픽 해볼 만 하다고 생각함.




- 블레이드 (레어)


성능티어 : 4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2.3 티어


개인평 : 게이지 채우는 시간이 너무 길어서 따로 패치를 하던지 해야하는 용병. 2낙뎀으로 딜을 넣는게


가장 베스트이며 표창 짤짤이로 처 던져서는 데탐까지 가도 상대피가 굳건하게 남아있음.


알면서도 맞는 콤보가 대쉬공격 연계인데 (이건 필자도 알면서 맞아준다.) 이 연계이후 3번의 d꾹을 어


떻게 연계해서 활용하느냐가 관건인 용병이라고 생각을 함. 잘 쓰기에는 숙련도가 꽤나 필요함.



- 투우사 (레어)


성능티어 : 2.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1 티어


개인평 : 이번 패치로 인해 지상과 공중d 연계 공격 방식이 막히며 단조로운 평d d꾹 형식의


패턴만을 가지게되며 급격하게 재미가 없어진 용병. 쓰기가 어렵진 않으며 급습 형태이거나


반격 패턴에서 주로 공격턴을 가짐. 딜도 매우 깡딜로 박히는 편이라 상대 방어패턴을 안다면


픽 해서 순식간에 체력을 녹일 수 있는 용병이라고 생각을 함.



- 전우치 


성능티어 : 2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1 티어


개인평 : '무콤'이 존재한다는 점에 있어서 1 티어에 편성. 단 한가지 단점은 선타력의 문제에서 발생.


대부분의 무콤 연계 방식에 있어선 '반격'을 잡고 들어가지만 잘 하는 유저들의 경우 그 틈을


보기가 쉽지않으며 쉽게 내주지도 않음. 스스로 공격패턴에 변화를 주어 점캔을 이용하는 등


한번이라도 띄우거나 확정타를 넣으면 그대로 ㅈㅈ박는 용병.



- 체인메지션 (레어)


성능티어 : 2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1 티어


개인평 : 조금 난이도가 꽤 있는 무콤이 존재하고 선타법이 까다롭지가 않아서 1티어로 배정.


이 용병의 경우 D꾹의 사거리가 말도 안되는 거리조절이 가능해서 이를 이용해 간단하게 상대 뒤를


잡는 형식으로 운영을 함. 또한 대쉬기를 이용해 근접 심리전에도 그렇게 밀리지도 않음. 난이도 있는


무콤을 이용하면 은근 딜이 쎄게 박히는데 선타력이 없지도 않아서 생각보다 높은 티어로 상승.



- 빨간망토


성능티어 : 2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1 티어


개인평 : 용병 자체의 기본 성능은 다른 용병들보다 월등히 뛰어남. 기동성, 선타력, 콤보유지력,반격 등


어떤 용병과 비교하더라도 밀리지않은 옵션을 갖추고 있음. 평4 점2헛타 연계를 통한 반무콤으로 이어지


며 거리만 갖춘다면 무콤도 가능함. 방어 파괴도 있기에, 근접 심리전 싸움은. 거의 질 일이 흔치 않


음. 이거 잡는 유저들은 보통 자기들이 빨망 고수인 줄 착각하며 게임을 함.



- 네피림


성능티어 : 4.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4.5 티어


개인평 : 성역 밖에서의 D꾹이 이제 막히면서 패치가 용병을 싹 죽여버린 케이스. 팀전에서나 그나마


어느정도 성역 폭발을 이용해서 공간유지를 할 수 있지만, 일대일 공간에서의 네피림 성능은


잘 써도 공격 연계에 있어서 한계성을 띔.



- 파계승 (레어)


성능티어 : 1.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1.3 티어


개인평 : 세비지버서커와 비슷한 케이스로 스스로 '무적'을 가질 수 있지만, '전면방어'상대로


너무 미약한 콤보연계성을 보이는점이 한계. 하지만, 단일방어를 가진 상대로는 어떤식의 공격 패턴을


하던 우위를 점하고 연계성과 드랍유도성이 미쳤기에 상위 티어에 편성시킴.



- 뮤턴트 (레어)


성능티어 : 4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1.3 티어


개인평 : 이 용병도 이번 패치로 사지가 절단이 남. 어떻게 쓰든 연계하기에 난이도가 대폭


상승된것은 사실. 연계법이 있지만, 본부와 다르게 유저에게 들어가는 중력은 기존 개발자에게


들어가는 중력보다 좀 더 빡세게 들어간다고 볼 수 있다는 점에 있어서 점공연계가 조금 까다로움.


딜링은 만만 찮게 쎄게 가져올 수 있으며 지금 사용해보면 좀 빡센 난이도를 느낄 수 있음.



- 가네샤


성능티어 : 2.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1.8 티어


개인평 : 점D가 막힌 이후로 연계성이 조금은 약해졌지만, 평1타 이후 커맨드 연계로 인해


아직까지 살아있다는걸 보여주는 용병. 심지어 대시 연계( 대시D D꾹 DD) 이후에 상대가 땅에


박히는 판정이 아니라 D꾹이 아직 살아있다는 걸 보면 아직까진 강력한 용병이라고 볼 수 있음.



- 쿠훌린


성능티어 : 4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3.5 티어


개인평 : 패치로 인해 사지가 절단난 두번째 용병. 얘는 어떻게 쓰라고 이렇게 죽여놨는지 모르겠음.


장비 연계를 통해서 아직까지 콤보가 되는 모습을 볼 순 있지만, 땅긁 콤보로 바뀌고 난 후의 쿠훌린의


콤보 연계 난이도 또한 대폭 상승하며 더 많은 숙련도를 요구하게 된 용병.



- 태도귀무사


성능티어 : 3.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2 티어


개인평 : 얘는 점프공격을 하면서 어디로 튈지도 불분명하고 상대 방어가 안 뚫릴 경우 리스크가


제일 큰 용병들 중 하나. 많은 타수로 방어를 뚫어낼 수 있지만 연계또한 땅긁이 오래전에 막혀버리며


힘들어진 상황임. 그나마 오니 상태에서의 역가드 판정 심리전을 걸어 승부를 봐야하는 용병.



- 드루이드 (레어)


성능티어 : 2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1 티어


개인평 : 우선 말도 안되는 이기적인 딜교 능력. 새와 곰 변신을 통해서 압도적인 딜 교환을 가져갈


수 있음. 또한 방어파괴와 땅긁기, 타수에 비해 혜자적인 딜량을 보면 1 티어에 편성한 이유가 충분함.


한번 잡히면 사실 풀콤보로 빈사 직전까지 몰고갈 수 있을정도의 콤보연계력이 있지만 잘 쓰기에


이 용병도 숙련도가 꽤나 필요하다고 생각을 함.



- 다크시즈 (레어)


성능티어 : 2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1.5 티어


개인평 : D꾹을 이용해 최대화 시킬수 있는 드랍유도능력. 애초에 컨셉만 보면 드랍유도력을 기반으로


생긴 용병이라는게 보임. 선타력도 있고 점대시 연계를 통해서 확정타로도 주도권을 가질 수 있는


아주 강력한 용병. 뒤가 드랍존일때 무심코 반격썼다가 두1지는 일만 조심하면 되는 용병임.



- 프레데터 (레어)


성능티어 : 4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3 티어


개인평 : 패치로 사지가 절단난 것 처럼 보이지만, 아직 대시D 연계를 통해 생명은 부지하는 중.


아직까지 콤보 연계로 상대를 압박할 수 있다는 걸 보면 건재하다는 생각이 듦. 예전만큼의 효율성은


이제 없어졌지만 그래도 프레데터 상대법을 모르는 유저들에겐 통하는 걸 보면 어느정도의 숙련도를


기반으로 잘 쓸 수 있는 용병임.



- 크로우


성능티어 : 1.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1 티어


개인평 : 얘도 죽은거같지 ? 점공 2타누적만 피하면 예전처럼 콤보 연계가 된다는 소리임.


첫 평타시 거리증가를 이용해 한번의 점공타만 누적시키고 나머지는 땅 풀콤보로 박아넣어도


콜로세움 끝에서 끝까지 자라가는데 거리가 충분함. 딜도 그만큼 세게 찍혀나오는 강력한 용병.


그렇다고 선타력이 밀리는 것도 아님. 한번만 잡으면 되기에 상대를 소극적으로 만드는 용병.



- 음양사 (레어)


성능티어 : 2.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1.5 티어


개인평 : 피지컬적인 요소가 많은 용병. 어느정도의 이동속도를 기반으로 한 반무콤이 있지만,


꽤나 상당한 숙련도가 필요하며 거울을 통한 투사체는 거리두고도 상대방을 타격하기에 매우 사기.


또한 근접 점프공격은 역가드 판정이며 땅긁는 연계방식은 드랍유도력을 갖춤. 이정도만 봐도


이 용병이 매우 사기라는걸 알 수 있음 ㅇㅈ?



- 블랙 스피어 (레어)


성능티어 : 4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1.7 티어


개인평 : 디트 다음으로 개인별 용병성능 편차가 심한 용병. 잘 쓰면 콤보 한번에 빈사상태까지


만들 수 있지만, 별이 쌓이는 스택 별 공략법이 다 따로 있으며 대각키를 이용한 점대쉬로 선타를


잡는 경험도 필요함. 못 쓰면 이만한 똥챔이 없을 수도 있다고 느끼는 용병들 중 하나.



- 파워드 (레어)


성능티어 : 3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2.5 티어


개인평 : 은근 이 용병이 좋아보인다는 유저들이 많은데 사실상 반격 선딜도 길고, 평캔 정도의 이점과


D꾹 사거리를 생각하면서 싸우면 상대하기에는 매우 쉬움. 한 가지 무서운 점은 반무콤이 가능하다는


점인데 벽과 벽 사이나 D헛타D꾹의 연계를 통해 공간만 갖춰지면 자유자재로 계속 연계가 된다는 점이


있음. 이 또한 피지컬적인 부분이니 용병 자체를 연습해서 사용하길 바람.



- 함정전문가


성능티어 : 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5 티어


개인평 : 요새 파밍 팀전에서 함정전문가 버그현상 이용해서 D만 ㅈㄴ 깔아놓던데 ㅋㅋ


그거 보다보면 가끔 웃기긴함. 그거 빼면 시체.



- 워프


성능티어 : 3.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2.5 티어


개인평 : 은근 기동성이 활개치고 다니며, 상대를 잡는 점D판정이 좋아서 상대법을 모르는


잼민이들 상대로 갖고 놀기에 좋은 용병. 튀기에도 좋기에 게이지 수급이 꽤나 편하게 돌아가는 편.


은근히 잔딜 같지만 딜이 꽤나 박히며 맞다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피통이 박살나 있으니


견제기를 잘 넣어주면서 상대해야하는게 유일한 파훼법.



- 루돌프 (레어)


성능티어 : 3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2 티어


개인평 : 사실 상대가 소극적으로 임하지만 않으면 2 티어에 머물 이유도 없는 용병임. 선타력 고자


전면방어 상대로 불구가 되어버리는 용병. 하지만 한번 콤보연계가 들어가게되면 반무콤형식으로


딜링을 꾸준히 넣어줄 수 있어서 빈틈을 공략하며 운영하면 어떤 용병이든 상대하기에 큰 어려움은


없다고 생각을함. 한가지 아쉬운건 무기스킬 타격판정좀 다른걸로 대체했으면 함.



- 드릴 (레어)


성능티어 : 4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3.3 티어


개인평 : 패치로 다캐들에겐 숨도 못 쉬게 박살이 난 용병이지만, 아직 땅굴에서 굴러다니기만


해도 못잡는 파밍모드에서는 기동성이 건재히 살아있음. 하지만 기동성만 주가되지 게임을 이길만한


딜 시너지가 이제 예전처럼 절대 안 나오기 때문에 평타 위주로 감질나게 싸움보기엔 아직


재미있는 용병이 아닐까 함.



- 가고일


성능티어 : 3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2 티어


개인평 : 이거들고 초반에 적극적으로 딜교환 하려는 정신나간 유저가 아닌 이상 게이지 수급만


어느정도 되면 확정 연계 콤보를 통해 상대 게이지 수급을 최소화 시키며 막을 수 있고, 역가드 판정과


콤보 연계가 성공한다면 상대보다 무조건 빠르게 차는 무기스킬을 통해 또한번의 딜 턴이 돌아오게됨.


그냥 무난하게 픽 박기 좋은 용병이라고 생각을 함.



- 해커


성능티어 : 2.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2 티어


개인평 : 사실 로사에서의 티모같은 존재. 진짜 보일때 마다 찢어버리고 싶은데 굳건한 대쉬D꾹을 이용


해서 견제만 하는 걸 보면 해커를 들었을때 얌체같이 소극적 운영만 성공하면 왠만해서는 지는 그림이


안 그려짐. 딜량이 조금 모자랄 순 있어도, 소극적 운영에만 성공하면 질 수가 없는 용병이기도 함.



- 캐논


성능티어 : 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4.5 티어


개인평 : 얘도 점D를 이용하면 기동성이 생각보다 좋음. 캐논 D꾹으로 상대가 건드렸을경우 초기화가


된다는 점을 이용해서 거리조절에만 성공하면 한번 거리를 내주었을때 예측샷으로 끊임없는 딜링을


할 수 있는 경우가 나오긴 함. 물론 기동성이 아예 존재하지 않는 용병들에 한해서임.



- 마공학자 (레어)


성능티어 : 3.5 티어


최고 기대치 티어 : 2.8 티어


개인평 : 은근 콤보가 맞다보면 아픔. 상대법도 D꾹 타이밍만 재야하면 되서 간단하지만, 한번


콤보를 넣을 줄 알면 은근히 콤보유지력이 있는 편이고 딜량도 꽤나 준수하게 들어와서 한번 맞다보면


나도 모르게 말려들 수 있는 용병임.


(이 용병은 약D랑 강D가 제각각 다른 판정으로 나옴.)



- 다음 용병은 4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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