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공략 게시판. 용병과 장비, 콤보 공략의 팁과 노하우 공유!

  • HOME > 
  • 커뮤니티 > 
  • 공략 게시판 > 
  • 전체

공략 게시판 - 전체

공략 게시판 상세보기
용병 [스트라이커] 스트라이커에 대한 고찰
작성자 소령1스타더스트크루세이더 작성일 2018-02-24 22:41 조회수 4,463


(노래들으면서 봐라. 노래좋다.)


제곧내 스트라이커에 대해 고찰한 글임


어-어디서! 16위 76렙 밖에 안되는 늒네가 글을 올리느뇨! 하면 뭐라 할말이 없지만


4년동안 (사실 접은기간이 좀 있음) 몬던도 돌렸지만 거의 래더에서 서식한, 공떡스커로 수많은 욕을 얻어먹고 스커 사기캐소리까지 듣게한 사람으로 쓰고싶음, 사실 늒네맞음ㅋ


0. 기본기

D-D-D-D 평범한 4타, 막타를 맞으면 상대가 띄워진다. 이 상태에서 공콤을 넣자.


대쉬D 스커의 주력 선타기. 판정이 정말 좋다. 히트시 강제 점프.


A-D-D-D 스커의 점프 공격 3타. 3타중 막타를 때리면 추가타가 생긴다.


(A-D-D-D의 마지막타가 맞았을 경우, 또는 점D꾹 후 공중에서 공격을 할때.)D-D-D-D 평범한 공중 4타.


D꾹 총 게이지 200중 150을 소모, 빠른 속도로 날라가 2타를 먹인다. 2타는 점프캔슬 가능. 1타를 맞아도 2타가 방어가능. 사실상 공콤할때 빼곤 봉인기.


점D꾹 스커의 서브 선타기. 판정이 정말 안좋다.


반격 상대의 뒤로 돌아가 날라차기를 먹인다. 드랍존에 밀리고 있을때 역으로 드랍시켜버릴 수 있다.


자세한건 맨 아래 영상 참조


1.선타


고기동, 페도라같은 아이템을 제외하고서 스커에게서 기대할 수 있는 선타기는 두개다.


점D꾹, 대쉬D. 혹시 공콤같은거 다 필요없고 일단 선빵만 때리면 된다는 사람은 D꾹도 가능...한가?


어쨌든 나는 공떡스커, 공콤을 안때려박으면 개 *** 캐릭터이므로 무조건 점D꾹, 대쉬D만 선타기로 취급한다.


일단 대부분의 상황은 저 두개로만 선타가 잡힌다, 근데 이 중에 점D꾹은.. 스커쓰는 사람은 알겠지만 판정이 진짜 개거지다. 저거로 후리는 상황에는 대부분 적이 옆으로 빠져서 추가타를 이어갈 수 없는 상황이다.


그런데, 대쉬D, 얜 또 최상위권 판정이다, 이건 선딜이 좀 있는데, 선딜 중 적이 때려도 씹고 상대를 올려친다. 그대로 공중에서 추가타를 이어갈 수 도 있고, 그치만 이건 또 이것대로 단점이 있는데, 상대가 맞으면, 가드유무에 상관없이 무조건 점프를 하게 된다는 점이다. 공중에선 가드를 할 수 없으니, 당연히 공격에 무방비 해진다.




2.심리전


그래서 공중에 뜬 상태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이 처 맞아야 하는가, 그건 아니올시다. 우리에겐 점D꾹이 있다. 이 점D꾹으로 상대의 가드를 굳힌다. 만약 안막으면 그대로 콤보 이어가면 되는거고, 만약 상대가 가드를 하면 두가지 선택지가 있는데, 하나는 점D꾹을 막은 상대가 바로 공격을 할거란 거에 걸고 공중공격을 한번 때린다고, 두번째 선택지는 상대가 공격을 안하고 끝까지 방어할거다! 라는 거에 걸고 점프 공격을 하지않고, 착딜없이 땅에 착지한뒤, 평타 끊어치기를 걸거나, 다시 대쉬D를 때려서 상대를 뛰운뒤 콤보를 이어나가거나, 만약 그 대쉬 D도 막히면 별 수 있나, 저 심리전을 다시 걸어야한다.


이게 스커의 기본 운용이다. 보는것처럼 하기도 쉬우니 많이 많이 사용하도록하자, 무조건 점프공격만 후리지말고.




3.육성


나는 당근빳따 공떡이죠! 하면서 공떡을 후려갈겼고, 이때는 스커 원캐였다. 근데 좀 있다가 원캐 스킬떡 메타가 유행하더라. 모든 스킬의 육성이 100을넘어, 스킬이 난무하는 게임에서 나는 홀로 외롭게 땅을 뛰어 다니며 스킬쿨을 기다리지 않고 개돌을 했다.


하지만 모두에게 평등한 스킬, 드피감을 찍을거면 주캐로 운용할 생각이 없다는거니 설명하지 않겠다. 설명할 필요도 없다.


이제 남은 것은 공격력, 이속, 방어력이 남는다. 일단 여기서 방어력은 거르자. 스커는 이순신이나 거너처럼 맞는 다고 게이지가 차거나, 랜덤으로 적을 공격하는게 나오거나 하지 않는다. 방떡할거면 차라리 아서갑을 구해서 다캐유저가 방어력 용병으로 사용하는게 100배는 낫다.


그럼 이제 공격력, 이속이다. 이속은.. 괜찮은거 같다. 요즘 날라다니고 빠른 애들이 너무 많아서, 이속떡을 해서 대쉬D를 빠르게 때려박는것도 괜찮을 것이다.


하지만 공격력은 스커의 공콤에 공포심을 심어준다. 얘는 공콤이 무지 쉽다. 아마도 7살 짜리도 키입력만 살짝 보여주면 할 수 있을걸? 즉, 대쉬D만 깨끗하게 들어가면, 실패할 확률이 거의 없는 공콤이 그대로 들어가는데, 공격력을 한 100만 올려줘도, 상대의 입에선 탄식이 나오게 한다.


그니까, 걍 공격력 찍어라. 웬만하면, 니가 롤에서도 막 제드로 마관가는 늒메타충이라면 이속 찍고 빠른 대쉬D로 상대를 유린해라. 물론 니가 이속 찍어봤자 스트라이더 반에 반에 반에 반에 반도 못따라간다.


4.장비


얘는... 진짜 템빨 조오오오올라게 받는다. 왜냐? 선타가 거지같이 안잡히거든. 기동력도 더럽게 낮고,

자, 그럼 뭘 껴야할까? 당근빳따 고기동이죠 **. 이거 없이 스커하다가 고기동 끼면 입에서 절로 

응기잇 소리가 나온다.

이 거지같은 선타가 해결 되거든, 이게 끝인가? 기동력도 굉장히 나아진다. 여기서 끝인가? ㄴㄴ, 사용하면 생기는 잠시의 무적시간도 굉장히 쓸만하다.

무엇보다, 얘를 들면 2에서 설명한 심리전의 선택지가 몇개 더 생긴다. 하나가 생기는게 아니라. 몇개, 예시를 들자면, 니가 2의 심리전 상황에서, 고기동이 차있다면 어떤 행동을 취할 수 있을까? 공중에서 고기동을 사용해서 상대를 무꿇시키던가. 적의 뒤가 드랍존이면 그대로 쭉 밀어서 드랍을 시켜 버릴 수 도 있을 것이다. 아니면 그냥 뒤쪽으로 써서 빤쓰런 하던가.


자, 예시만 3개를 들었다. 참고로 실전 들어가면 훨씬 더 많은 심리전 선택지가 생긴다. 꼭 들자. 얘는 필수다.


그리고 두번째로 추천하는 것. 메가 에이젼트 페도라. 얘는 내가 그렇게 좋을까? 하고 안샀거든. 평소처럼 안전모랑 상대 바운딩캐 나오면 백동수 모자끼고 다녔지.


근데, 부캐에 캐쉬가 생겨서 여따가 메젼모 끼우고 해봤거든?

진짜 간다간다 뿅간다. 고기동 만큼은 아니지만 얘도 진짜 개좋다. 일단 기본 공중콤보에서 추가타를 더 이어 나 갈수 도 있고, 얘도 선타잡기 정말 좋다.

전진거리가 생각보다 넓다. 걍 대충 때려박아라. 만약 맞는다면 그대로 대쉬D-점프D꾹으로 콤보를 이어나가면 된다. 게이지가 없어 공콤을 못때려박을 때도 점D꾹 후 사용하고 그대로 대쉬D-점프D꾹으로 기본 공콤의 데미지를 줄 수 있다.


그리고 얘도 2의 심리전 상황에서 선택지를 늘려준다. 반대쪽으로 사용해서 빤쓰런 하던가. 아니면 상대에게 써서 바운딩 시키고 콤을 이어가던가.

근데 상대가 뭐 닼나 이런건데 태무모나 백동수 모자 안끼우고 이거 고집하다가 맞아 터지지말자.


5. 콤보, 장비 응용기


내가 예전에 올린 공략 영상이다. 여기에 기본기 설명, 콤보 설명 다 있다.


6. 끝

스커 고찰이 끝났다. 왠만한건 다 적었다. 얘 타격감 개쩐다. 타격감때문에 지금까지 한듯. 적어야하는데 까먹은것도 있겠지만, 일단 여기까지 쓴다. 기억나면 2편쓰지뭐.


막짤은 애증섞인 내 스커

혹시 할거 없으신 금손 여러분은 제 스커 그려주시면 그분 집쪽으로 팔천배하겠습니다


+) 잠수함 상향인지 내가 잘못알고있었는지 모르겠는데 디꾹 2타 확정타 됨

4
1
댓글을 가져오는 중입니다.
3월VIP이벤트전적정보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