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병 [앨리스] 앨리스 공략 | |||||
작성자 | 상사4서류찡 | 작성일 | 2015-07-19 23:05 | 조회수 | 7,34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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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금은 경쾌하게 앨리스 매드니스 리턴즈 메인 브금으로 달리자 퍄퍄 경쾌해욧! 앨리스 공략 시작 - 앨리스의 장점 * 원거리이지만 근접평타가 쓸만 * 평타든 기관총 모드이든 무꿇이나 스턴등의 상태이상기가 존재 * 이쁨 * 겁나 이쁨 * 사랑스러움 - 앨리스의 단점 * 원거리 용병임에도 불구하고 데미지 효율이 좋지 않은 기관총 * 모드 캔슬이 방어키 * 여캐 특화 룩 - 앨리스의 노말 폼 평타 * DDD 기본 평타 3타 막타에 스턴이 달려있음 * ADDD 점프 공격 3타 형식적으로는 3타이지만 3타 이후 재점프라는 이름으로 추가타 3타 가능 추가타 3대까지 타격 시 상대 낙하데미지 * >> DD 대시 공격 2타 단순한 대시 공격이며 1타 모션은 빙그르르 돌며 히트, 2타 히트 시 상대 띄움 * A >> 점프 대시 빠르게 직선으로 돌진하며 상대를 띄움 바로 점프 공격 3타로 연계 가능 * D 오래누름 기관총 폼으로 변신 일반 스탠딩, 걷기, 대시, 점프 상태에서 가능 - 앨리스의 기관총 폼 평타 * 기관총 폼 설명 노말 폼에서 불가능 했던 이단 점프가 가능 무기스킬을 제외한 나머지 스킬을 모두 사용불가 (반패시브, 패시브 관계 없음) 그렇다고 스킬게이지가 안 차는 것은 아님 게이지는 0에서 시작해서 100까지가 풀 게이지이며 탄창이라고 생각해도 무방 점프 상태를 제외한 대부분의 노말 폼에서 게이지가 참 (틀렸을 시 댓글로) 단, 피격 시 게이지가 엄청나게 깎임 대시 상태에서 기관총 폼 변환 시 앞으로 탄력을 받고 이동함 점프 상태에서 기관총 폼 변환 시 점프 상태에서 더 높이 뛰어오르나 점프 판정을 받지 아니함 그 상태에서 이단 점프 가능 * DDDD 기본 평타 4타 기관총을 난사함 1타는 우에서 좌로 전방 30도 각도로 발사 2타는 좌에서 우로 마찬가지 전방 30도 각도 발사 3타는 위에서 아래로 100도 각도로 발사 4타는 아래에서 위로 100도 각도로 발사하며 4타 맞을 시 상대를 띄움 (1, 2, 3타 히트 유무 관계 없음) 각 타 마다 게이지 5 소모 * ADDDD 점프 공격 4타 1타는 전방 45도에서 후방 30도까지 아래로 총알 연쇄적으로 발사 2타는 전방 시야 기준 아래쪽 45도부터 위쪽 90도까지 총알 연쇄적으로 발사 3타는 한 바퀴 빙그르르 돌며 총알 발사 4타는 반대로 빙그르르 돌며 총알 발사하며 4타 맞을 시 상대를 무릎꿇기 상태로 만듦 (1, 2, 3,타 히트 유무 관계 없음) 각 타마다 게이지 10 소모, 모든 타에 땅긁기 판정 * >> DD 대시 공격 2타 노말 폼의 대시공격과 비슷하나 1타가 빙그르르 돌며 360도로 총알을 발사, 2타 히트 시 마찬가지로 상대를 띄움 각 타마다 게이지 5 소모, 2타는 총알이 날아가지 않으나 게이지 5 소모 * A >> 점프 대시 점프 대시 입력된 방향으로 전방 시야 기준 위쪽 90도부터 아래쪽 90도 까지 총알 연쇄적으로 발사 히트 시 상대를 띄움 게이지 10 소모 * S 기관총 폼 캔슬 기관총 폼을 캔슬하여 노말 폼으로 돌아감 즉, 기관총 폼 상태에서 가드가 불가 피격 중 사용가능 - 앨리스의 스킬 * SD 무기스킬 - 광기폭발 빙글빙글 돌면서 8방으로 하트를 발사함 방어 가능하며 사용 중 방향키로 방향 컨트롤이 가능 상대 피격 시 스턴 상태 유일하게 기관총 폼에서 사용가능한 스킬 * ASD 갑옷스킬 - 날뛰기 공중으로 뛰어올라 좁은 범위에 기관총을 난사 가까운 거리에 적이 있을 시 그 쪽으로 날아가는 경향을 보임 피격된 적은 맞다가 마지막 타를 맞을 시 높이 띄워지나, 낙하데미지는 받지 않으며 빠르게 기립함 땅긁기 판정이며, 다운 중 사용가능함 * AD 투구스킬 - 6시 티파티 빙글빙글 도는 머그컵을 날려 상대를 태우고 움직이다 사라지며 상대를 날림 상대가 머그컵에 탑승 시 데미지가 들어가며 머그컵이 사라진 후 상대는 움직임 컨트롤이 완전 불가도 아니고 가능도 아닌 일시적인 불가능 상태가 됨 (아마도 조작에 딜레이가 있지 않나 추정) 씹히는 경우가 종종 있음 * AS 망토스킬 - 증발 체셔캣을 불러와 상대를 체셔캣 얼굴로 만들어 이동만 가능하게 함 공격, 가드, 상태이상 해제 스킬을 제한 스킬을 모두 묶어버림 왜인지는 모르나 개발자에게는 들어가지 않음 개발자에게 타격 시 약경직이 들어감 (가능성은 낮으나 본부에서 연속 두 번 사용시 무릎꿇기가 가능하지 않을까 추정, 어차피 실전에서 사용 불가) 점프 상태의 적이 체셔캣을 맞았을 경우 체셔캣 얼굴로 만들지 않고 걸리자마자 풀리며 점프가 캔슬됨 점프 상태에서 1히트를 피격 당했다 와 동일하다고 보면 됨 - 앨리스 자잘한 컨트롤 * 삼단점프 위의 기관총 폼 설명에서도 적어놨지만 점프 중 기관총 폼으로 변환 시 뛰어오르는데, 이것이 점프 판정을 받지 않아 뛰어오른 이후에도 이단 점프가 가능함 이것을 이용하면 일반적인 이단 점프보다 더 높은 곳을 손쉽게 올라갈 수 있음 * 쿵푸술사 장신구와의 궁합 스킬명 "날아차기"를 가진 반패시브 장비 쿵푸술사 장신구는 공중에서도 사용이 가능한데 이것이 앨리스 노말 폼 점프대시 이후 점프 공격과 연계하여 좋은 공중콤보가 가능함 일단 설명을 좀 붙이자면 앨리스의 점프 대시는 적을 띄우기 때문에 바로 점프 공격 3타가 가능함 그리고 점프 공격 3타를 모두 명중 시 추가타 점프 공격 3타를 다시 넣을 수 있는데, 총합 7히트의 기본 앨리스 공중콤보에서 쿵푸술사 장신구를 곁들이면 쿵푸술사 장신구의 공격 이후 점프 공격 추가타 판정이 캔슬, 다시 점프 공격 3 / 6타를 넣을 수 있음 이를 이용하여 공콤을 만들수가 있는데 선택지는 두가지가 있음 일단 기본으로 점프 대시 - 점프 공격 3타 - 추가타 3타 는 깔고 가며 총합 7히트 기본 공중콤보에서 쿵푸술사 장신구를 사용하면 점프 공격 판정이 캔슬되어 추가로 점프 공격이 가능한데, 이 때 추가로 점프 공격을 넣는 히트를 3히트로 하느냐 추가타 6타까지 다 넣느냐에 따라서 달라짐 먼저 추가타 6타를 다 넣는 경우에는 기본 7히트 - 쿵푸술사 장신구 - 점프 공격 3타 - 추가타 3타 로 이어지는데, 단점은 쿵푸술사 장신구 후 3타 - 3타 까지 6히트를 넣었을 때 모션에 문제가 있어 쿵푸술사 장신구를 추가로 꽂아넣기가 힘듦 안정적이지 못하다는 것 그리고 추가타를 넣지 않고 점프 공격 3타를 넣는 경우에는 기본 7히트 - 쿵푸술사 장신구 - 점프 공격 3타 - 쿵푸술사 장신구 - 점프 공격 3타 - 쿵푸술사 장신구 - 점프공격 3타 - 추가타 3타 로 이어지는 콤보임 물론 이론적인 얘기이기 때문에 실전에서 사용하면 쿵푸술사 장신구 2번째 히트 후 상대의 위치가 슬슬 어긋나기 시작하기 때문에 막판까지 콤보를 충분히 하지 못함 * 데스타임 1초라도 살아남기 위에서 설명을 했어야 하는데 분량 늘리려고 여기다 작성함 앨리스는 기관총 폼 상태에서 체력이 제로가 되었을 경우 장비가 벗겨지지 않음 웨어울프의 늑대인간 상태와 같다고 보면 되는데, 이게 피격 시에 게이지가 엄청 깎이다 보니 사실 쓸모는 영 없지만 그래도 위기의 상황에 자신을 지켜주는 방패막이 되는 건 확실함 후 개빡셈 공략 쓰지마셈 어차피 사캐 기본훈련에서 얍얍 하면 다 쓸어버림 ㅅ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