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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 파워스톤이 더욱 재미있어졌음+길드전전용모드 건의//수정했음
작성자 상사2아트픽쳐 작성일 2008-03-25 20:19 조회수 524
오늘 파워스톤 1:1도 해보고 4:4도 해보고 2:1도 해봤는데.....소감

4:4
처음엔 마법사랑 원거리로 견제전 들어가다가 두팀중 한팀이 개돌하고 반대팀은 막고

스톤을중심으로 치열한 공방전을 벌이다가
한명 죽고, 두명 죽고, 점점 전세가 기울어지기 시작함. ㅇㅇ

남은인간들이 발악해보지만 역전은 불가능

2:2

4:4랑 거의 비슷한 양상.
2:2로 치열하게 싸우다가 한명이 죽으면 점점 전세가 기울어져감.
근데 A팀이 한명 죽자마자 남은 한명이 B팀 한명을 죽이면 전세회복 가능. 파워스톤회복에다가 자체적으로 회복하는것도 있어서, 한명이 죽어도 2:1로 부활할때까진 버티기때문에 의외로 오래감.

하지만 가면 갈수록 부활시간이 길어지기때문에 결국은 pvp실력이 좋아야함. 그리고 팀플도 필수

1:1

졸라 맞짱뜨다가 한명이 죽으면 얼른 스톤을 차지하려고 달려간다. 근데 2:2나 4:4에선 잘 못느끼지만, 1:1할땐 되도록이면 상대편 스톤 근처에서 싸우는것이 좋다. 그렇게해야 상대방을 죽였을때 상대방 스톤까지 달려갈 것 없이 바로 차지할 수 있고, 자신이 죽었을때 상대방이 자신의 스톤까지 달려오느라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그래서 죽더라도 스톤을 뺏기지는 않는다. 물론 나중에 부활시간이 길어지면 이것도 무의미해지지만. 결론은 pvp실력이 중요

2:1

두명이서 스톤차지하는데 시간이 꽤 오래 걸리기때문에 보스를 죽이지않는한 스톤차지는 불가능. 여기도 결국 실력에 좌우된다

예전에 졸래 스톤만 탕탕탕 치던 시절이랑은 많이 게임양상이 달라졌네요

근데 역전이라던가 끝까지 방심할수없다던가 이런요소가 없어서 아쉬워요

여러분도 훈련모드를 하다가 파워스톤이 나가면 ''에이~뭐야!''하면서 나가지 말고 한번 즐겨보시는건 어떠신지요.


+길드전 전용 모드
파워스톤과 히든킹의 '점령','차지'라는 개념이 길드전이랑 많이 매치가 되는거같은데......

길드전 전용 성맵을 만들고, 파워스톤이랑 히든킹의 요소를 적절히 혼합한 길드전 전용 모드를 개발해보는것도 재밌을거같네요. 둘을 어떻게 조합하느냐가 관건일듯.

여기다가 깃발뺏기의 요소를 추가해서

길드전 모드=파워스톤+히든킹+깃발뺏기

근데 여기서 파워스톤을 꼭 스톤의 형태로만 할 필요는 없겠죠? 히든킹이랑 깃발뺏기도 마찬가지이구요.....

16:16으로
이 세 모드를 따로 진행해서 총 점수를 합산하는 방법도 있겠고(여기서 16인의 인원을 어느쪽에 투자하느냐가 달라진다),
적절히 짬뽕해서....예를들어, 각 진영에 파워스톤(예)를 하나씩 두고 그것의 체력을 다 달게하면 깃발이 나오는데 그걸 자기진영 파워스톤까지 운반해야하는데, 운반자가 가다가 다운되면 깃발은 다시 상대진영으로 회수된다!라든가


근데 명성신고제 그거 어떻게 일일히 확인하나요?ㅇㅅ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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